광고

"4차산업 ICT 블록체인 기술 한자리에"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 개최

최정인 | 기사입력 2018/07/12 [18:44]

"4차산업 ICT 블록체인 기술 한자리에"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 2018)’ 개최

최정인 | 입력 : 2018/07/12 [18:44]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미래 신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ICT 핵심기술 블록체인은 금융권을 중심으로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바꿀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상하고 있고, 전 세계적인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기술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생태계 구축과 서비스 표준화 등을 위한 국제적 협업사례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맞춰 4차산업혁명 ICT 핵심기술 블록체인의 다양한 산업군 컨퍼런스를 소개하는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가 26일 부산에서 막을 연다.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광역시과학협회, 프로비즈가 주관하고 한국해양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사업단)과 블록체인엑스포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26일, 27일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26일에는 부대행사로 유명 연사들의 발표가 준비되어 있고, 27일은 참가업체의 컨퍼런스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이지팜 김용 CTO의 ‘BLOCEY(블록체인 기반 계약재배 직거래 플렛폼)’ △바이터그룹 이철이 대표의 ‘블록체인 기반 가상통화 트레이딩 에코시스템 VectorX’ △위브릭 조원규 대표와 제이슨 브링크(Jason Brink) 어드바이저의 ‘블록체인 공유경제와 커뮤니티 암호화폐 XP Chain’ △퀴즈톡 전창섭 대표의 ‘블록체인 기반의 퀴즈 콘텐츠 플랫폼’ △12SHIPS 민영훈 CSO의 ‘고성능/저저력 채굴기, ‘판옥선2’를 활용한 친환경적인 스마트 마이닝 솔루션’ △뉴질랜드 QUiNT Realm B.V.의 ‘동남아시아 부동산 플랫폼 개발’ △태국 ETA Thai 협회장의 ‘이커머스솔루션’ △태국 HASHBX의 ‘스마트 마이닝 및 채굴’ △태국 ZMINE MR. KASAMAPAT VITHANWATTANA CEO의 하드웨어 마이닝 등의 다양한 컨퍼런스가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이번행사에서는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체험 행사가 이루어 진다. 사전참관객 또는 현장등록자에게는 BCEK 행사장에서만 사용 가능한 블록으로 블록체인 이동 등을 확인하고 행사장 안에서 사용하는 체험 행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주관사인 부산광역시과학협회는 블록체인의 기술력은 여러채널로 사용할 수 있고 여러 산업군과 융·복합할 수 있으며, 이번 블록체인엑스포에서 다양한 산업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바이터그룹 이철이 대표는 "‘정보의 인터넷 시대’를 넘어 ‘자산의 인터넷 시대’로 가고 있는 오늘날 가장 중요한 핵심기술이 될 블록체인 기술의 철학은 중앙통제가 아닌 분산 관리 및 투명한 정보 공유이다.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중이고 블록체인 기술은 기업-기업, 기업-소비자 간 거래에 매우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쳐 전 세계 경제 및 금융 시스템에 큰 변화를 야기할 것이며, 이로 인해 블록체인 관련 시장은 급진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고 밝혔다.

 

한편 블록체인이란 어휘 그대로 블록(Block)을 연결(Chain) 한 것으로 블록에는 일종의 거래 장부, 즉 데이터를 보관하고 이 블록을 체인으로 엮어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월블 취재] TMTG 코인, 아시아 최초로 스위스 암호화폐 거래소 NEXEX 상장
1/8